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오스트리아,이탈리아 여행 [10박11일]

[빈/비엔나 여행코스]3-3 비엔나의 크리스마스마켓(호프부르크왕궁,의호의사당,빈시청사)

by 지구별여행쭌 2017. 12. 20.

맥도날드에서 점심을 먹은 후 호프부르크왕궁, 의회의사당, 빈시청사 쪽으로 향했어요

이 세개가 거의다 근처에 있어서 한번에 보기 편해요


[비엔나 3일차 일정 이에요]


지나가면서 찍은 흔한 비엔나의 길거리에요

트램이 다닌다는게 참 도시를 매력적으로 만드는것 같아요

그리고 빨간색을 오스트리아에서 포인트컬러로 많이 쓰는데요

이런 칼라 때문에 더욱더 이쁘게 보이는 것 같아요 ㅎㅎ


제가 갔을 때가 11월 중말이였기 때문에 벌써 관광지에서 이렇게 이벤트를 하더라구요

저건 아이스스케이트 타고 내려오는 곳이에요

무려 비엔나 시청사 앞에 이게 설치되어 었죠

아이스스케이트를 동그란 스케이트장에서만 타는게 아니라 저렇게 봅슬레이 같이 내려갈 수도 있다니

충격!!


저 앞에 보이는게 바로 비엔나 시청사고 시청사 앞에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렸어요

비엔나는 크리스마스 때 각 관광지 마다 다 크리스마스 마켓을 여는 것 같아요

가는 곳 마다 마켓이 수두룩 해요


유럽을 겨울철에 오면 해도 빨리 지고 날도 추운데 크리스마스 마켓이 있다는게

가장 큰 매력이죠!!

1년에 한번 밖에 없는 크리스마스 마켓 이기에 더욱더 특별한 것 같아요


사람들이 다들 머그컵 하나씩 들고 있더라구요

보니깐 다들 핫와인을 먹고 있어요

 이 추운날에는 역시 핫와인이죠!!

핫와인은 말 그대로 뜨거운 와인이에요

알코올도 당연히 있으니 먹기 전에 유의하세요


동생과 같이 핫와인 2개를 구입했어요

그런데 유리로된 머그컵을 주다니...!!

혹시 다시 돌려줘야 하나 물어봤더니 그건 선물이라고 합니다ㅋㅋ

먹고 머그컵은 집에 가져가도 된다고 해요!

핫와인 저렇게 해서 4유로에요!!

정말 가격 저렴하죠!

이쁜머그컵도 주니 완전 이득!


시청 앞에 이렇게 풍선도 팔고 공예품도 팔고 여러가지 다 팔아요


저렇게 초콜렛 듬뿍 떨어지는 맛있는 빵들도 팔구요!


빈 시청사 모습이에요!

이런 곳에서 일하면 일할 맛 나겠어요(?)

비엔나는 참 이쁘고 매력적인 도시 같아요

왜 살기좋은 도시 1위인지 알 것 같은 도시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