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애플 제품 리뷰

아이폰XS 색상 고민된다면 스페이스 그레이! 개봉기

by 지구별여행쭌 2018. 11. 12.

아이폰6를 3년 넘게 쓰다가 드디어 아이폰xs로 바꿨어요!

바뀐 디자인으로 사고 싶은 마음이 생겼기 때문이에요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색상인 아이폰xs 스페이스 그레이를 개봉하여 볼게요


아이폰XS 64기가 스페이스 그레이로 기기변경을 했어요!

스페이스 그레이는 인기색상으로 한번 재고가 없다가 며칠 기다려서 받게 되었어요


박스를 열어보니 이렇게 캘리포니아에서 디자인한 애플이라고 나와 있네요!

캘리포니아 감성~


애플은 감성이니깐요! 


사실 미리 열고 개통까지 완료한 후 집에서 찍었기 때문에 벌써 아이폰이 개통이 되어 있어요ㅎㅎ

왼쪽에 그려진 사진보다 더 선명한 화면!

아이폰XS의 최대 장점은 바로 화면인 것 같아요

아이폰XR은 화면은 커졌지만 해상도는 그대로라 선명도가 떨어지거든요ㅠ


아이폰을 끄면 이렇게 올블랙이에요!

스페이스그레이, 골드, 실버 모두 앞면은 검은색입니다!

그래서 앞면만 보면 무슨 색상인지 전혀 모릅니다!

아마 검은색이라 화면이 가득차있는 것 처럼 보이기 위해 디자인을 설계한 것 같아요



아이폰 뒤에는 이렇게 충전기, 8핀 케이블, 애플이어폰이 들어있어요

이어폰의 경우 선이 안보여서 에어팟인가 싶지만...


이렇게 에어팟 처럼 보이게 가려져 있네요ㅠ

뒤에 선들이ㅋㅋㅋㅋㅋ


그리고 아이폰XS도 기존의 아이폰6와 마찬가지로 8핀 단자를 사용해요!

기존에 있던 케이블을 새로 사지 않아도 돼요ㅎㅎ


손으로 든 모습!

크기는 아이폰6보다 살짝 커졌지만 화면크기는 1인치 이상(5.8인치) 커졌어요!!

한손으로 조작할 수 있는 마지노선인 크기인듯 해요!

뒷면은 이렇게 스페이스그레이 인데요!

사진은 어둡게 나왔지만 사실은 좀 더 어두운 회색에 가까워요!


그냥 검은색이면 더 예뻤을 것 같아요ㅠ

그 점은 조금 아쉬워요!

뒷면 색깔은 아이폰XR이 장난감 같이 예뻐요!


그리고 카메라가 듀얼로 달려있어요

세로로 달려있기 때문에 기존의 아이폰 7과 8과는 다른 모습을 하고 있어요!

이점 때문에 XS를 선택한 점이 커요!


아이폰XS컬러는

 남자는 블랙을 가장 선호하는 것 같아요

깔끔하고 세련되 보이는 이미지 때문인 것 같네요

여자들은 골드 많이 선호하는데 골드색상은 정말 예쁘게 잘 나왔어요!

실버는 아쉽게도 화이트가 밋밋한 화이트라 그런지

3가지 컬러중에서는 선호도가 조금 낮았어요ㅠ


아이폰x와 다른 점은 왼쪽 스피커 부분에 안테나선이 생겼어요!

이것 때문에 스피커가 대칭이 안맞는...

수신감도가 더 좋아지기 위해 스피커를 포기했나ㅠ

아쉬운 상황이지만 아이폰xs는 이런 작은 안테나선이 추가되면서 달라졌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이폰의 M자 탈모!

저는 왜 예뻐보일까요? 

게임할 때나 영상 볼 때는 조금 신경쓰이지만 쓰다보면 또 금방 적응을 해서 신경이 안쓰여요

다른 거 할 때는 저 모양이 은근히 디자인 포인트가 되는 것 같아서 예쁘더라구요

끝으로 아이폰XS로 바꾼 것에 대만족합니다!

아이폰6 사실 아직도 멀쩡해서 바꿀이유는 없었지만 카메라 욕심 때문에...ㅎㅎ

하지만 속도, 디자인, 카메라, 페이스인식 등등 아이폰6에 비하여 탐나는


기능들이 많았기 때문에 더 만족감이 높은 것 같아요


[위 포스팅은 직접 돈주고 산 솔직한 후기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