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닥터마틴 그리폰 Gryphon brando 블랙 굿

by 지구별여행쭌 2017. 6. 16.

티몬에서 해외 직배송으로 닥터마틴 그리폰을 샀는데 꿀딜로 124,000원 짜리를 109,000원에 구매를 하였어요

실제 매장 가서 사면 190,000원 짜리 이기에 43% 할인된 가격에 사게 된 샘이에요

해외 배송이라 늦을까 걱정하였지만 6월 8일에 주문해서 13일에 도착하였어요

주말을 제외한다면 4일만에 배송이 되었네요

생각보다 빠른시간에 와서 혹시나 해외에서 배송된게 아닐까 의심이 들었지만 국제우편물류센터에서 왔네요

그리고 배송정보에도 해외에서 우체국 택배로 옮겨지는 과정이 기록에 남겨지더라구요

사실 티몬에서 사기 전에 해외직배송 사이트에서 구매한적이 있는데 거기에서는 개인통관고유번호를 적어야 통과한다고 하였었는데 여기는 그러진 않네요

여기서는 회사에서 직접 가져와서 그런가요? 일반 쇼핑몰 처럼 바로 주문 할 수 있어서 더 편하더라구요

(해외직배송 사이트에서 닥터마틴 구매할때는 결국 해외에서 물건을 못구했다고 환불하여 주더라구요 하지만 가격은 비슷하네요)


혹시나 짝퉁이지 않을까 아니면 하자가 있지 않을까 꼼꼼히 살펴보았지만 그런건 없었어요

닥터마틴 정품이 맞았고 재질만 봐도 정품이겠더라구요

닥터마틴 샌들 중에서는 그리폰이 남성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아요

여성들은 닥터마틴 클라리사2가 더 인기가 많죠ㅎㅎ

그래서 남자 사이즈는 그리폰이 여자사이즈는 클라리사2가 가장 먼저 품절이 되더라구요

저는 255 정도 신어서 UK6을 주문했어요 250 사이즈라고 보면 됩니다


[닥터마틴 그리폰 사이즈는?]

저는 닥터마틴을 오프라인에서 먼저 신어보고 샀었는데요

닥터마틴 그리폰 사이즈는 대체로 좀 크게 나온듯 해요



저의 발사이즈는

 나이키 테아 260

아디다스 니짜 255

이렇게 신는데 닥터마틴 그리폰 UK6 250 사이즈가 딱이더라구요

아주 딱 맞아서 좀만 더 컸으면 260으로 사야 될 정도로 아주 정확하게 딱맞았어요

좀 여유 있게 신고 싶으시다면 260을 추천 합니다


닥터마틴을 가장 상징하는 뒷태의 저 스트랩끈은 트렌디 하면서도 깔끔해서 참 보기 좋아요

그리고 닥터마틴의 높은 굽과 테두리의 실밥은 한층 높은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아무래도 다른 일반 샌들과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유행을 타지 않는 깔끔한 디자인에 오래 신을 수 있을것 같아요

일반 닥터마틴 같이 노랑색 실밥이 아니라서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올 블랙이라 좀더 클래식하고 심플함을 더한 것 같아요


그리고 닥터마틴의 제조국가를 보았는데요

샌들 안쪽 중간면을 뒤집어 보면 닥터마틴 그리폰에 대한 정보가 나와요

미국에서 배송 되었길래 혹시나 made in USA 일까 하였지만 THAILAND 태국이네요 ㅎㅎ

대부분의 신발이나 옷등의 공장들이 다 태국이나 베트남 등으로 아웃소싱을 하다 보니 이러한 부분은 어쩔수 없네요

사실 made in USA를 찾기가 더 힘들듯 해요 ㅋㅋ


신었을 때의 모습은 이런 모습입니다

발 사이즈가 보통 260을 신는 저는 이렇게 닥터마틴 그리폰 UK6 사이즈가 이정도로 딱 맞습니다

아마 더 컸으면 살짝 튀어 나왔겠네요


[그리폰의 착용감은?]

착용감은 신발가게에서 신어봤을 때는 복숭아뼈 부분이 걸려서 조금 불편했는데 이거는 복숭아뼈는 안걸리더라구요

처음 신을때 이상하게 오른쪽 새끼발가락 부분만 조금 가죽 부분에 닿으면서 아프더라구요ㅠ

아무래도 발에 조금 적응을 시켜봐야 할듯 합니다

이러한 가죽 신발들이 그러하듯 발에게 적응기가 필요할것 같아요


[총평]

닥터마틴 그리폰을 구매하는데 신발가게에서 돈 다주고 사는건 정말 아까울것 같구요 인터넷을 통해 저렴하게 구매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매년마다 샌들의 유행이 달라져서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을 원한다면 닥터마틴 샌들이 심플하고 괜찮을것 같아요

사실 후보군으로 뉴발란스 카라반과 데상트 킹핀 샌들을 고민했었는데 그래도 돈 조금 더 들어서 유행 안타고 오래신고 싶었어요

그리고 캐쥬얼 보다 좀 더 클래식 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줘서 좋더라구요

세련된 패션피플이 되고 싶다면 강력 추천 드립니다

[위 포스팅은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후기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