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자취방 인테리어 콤비 블라인드 커튼 달기 (아라크네 콤비 블라인드 커튼)

by 지구별여행쭌 2017. 6. 2.


이번에 자취방을 새로 옮기면서 보니 방에 창문이 두개나 있어서 커튼이 꼭 필요했습니다

더욱이 여기 동네의 원룸은 다닥다닥 붙어 있어서 TV에서나 봤던 닭장? 같은 느낌의 원룸입니다 창문을 열면 바로 옆 원룸 창문이 보이죠 ㅎㅎ

이런 문제가 있을 줄 모르고 무작정 창문이 두개나 있으니 좋다 하고 살게된 원룸이에요 다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아무튼 이런 이유로 저는 커튼이 필요 했고 정말 여러 커튼들을 인터넷을 찾아봤어요 그러다가 그림이 들어간 블라인드는 맘에 드는 일러스트도 없을 뿐더러 그 모양을 몇년 동안 본다면 분명 질리게 될

게 분명 하기 때문에 심플하고 아무런 무늬가 없는 걸로 사기로 결심 하였습니다.

그래서 콤비블라인드를 사기로 결심했고 그중에 가격대비 품질도 좋다고 판단한게 바로 아라크네 콤비 블라인드 였습니다

가격도 2만원대라 큰 부담 없이 구입하였어요



택배는 하루 만에 왔구요 이렇게 긴 커튼 하나랑 나사 그리고 설명서가 적혀져 있었어요

아라크네 블라인드 커튼은 주문할때 블라인드를 올렸다 내렸다 하는 줄 위치를 결정 할 수 있어요

자신의 집의 편의도에 따라 줄의 위치를 선택 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어떤 커튼은 사용자가 직접 줄의 위치를 바꿀수 있는 것도 있는데 이건 공장에서 부터 줄의 위치를 정해놓고 오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한번 정해진 줄의 위치는 변경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줄의 위치가 고정되어 있으니 더 안정감있는 듯 해서 좋았습니다.



아라크네 커튼!

사실 커튼에 대해서 1도 모르는 저는 아라크네 커튼 그냥 여러 커튼회사중에 하나겠거니 했습니다

사실 그럴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얼마전에 홍대 앞에 킨코스(출력하는 곳인데 체인점 회사)를 갔었는데 거기 커튼 아래에 아라크네 라고 적어져 있더라구요

왠지 모르게 우리집에 있던 커튼과 똑같은 커튼이 대형 출력소에 있어서 기업에 대한 믿음이 가더라구요


 


그리고 사실 블라인드 커튼은 브랜드 마다 다 비슷비슷 해서 거기서 거기인데 그나마 차별성을 보여줄 수 있는게 바로 커튼 끝 봉 부분이랑 조절하는 줄 이에요

아라크네는 알루미늄으로 심플하고 깔끔하게 커튼 끝 봉이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사실 커튼을 다는데 집에 전동드릴이 없어서 걱정 했어요 커튼을 달 수 있을까?? 혹시나 전동드릴 대여도 알아보니...3만원?? 커튼 값이네요 ㅠ

그래서 나중에 집에서 부모님이 오시면 전동드릴좀 가져와 달라고 할까 하다가 천장을 두드려 보니 나무인거에요

나무 정도면 내가 힘으로 나사를 넣을 수 있겠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일반 드라이버로 힘을 주어 나사를 박았더니 잘 들어가더라구요 ㅎㅎ

한번도 안해본 분들도 조금만 숙달 하면 할 수 있을만큼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이렇게 두곳에 나사를 박아서 커튼을 고정 시키는 핀을 고정 시킵니다.

사실 정확히 해야한다는 강박관념을 가질 수 도 있겠지만 나사를 박고 나서 고정시키는 핀은 앞뒤로 2cm가량은 움직일 수 있어요

그래서 혹시나 나사를 박았는데 정확히 일직선이 안되어도 움직여서 수평을 만들 수 있으니 그런 부분은 걱정 안하셔도 되요

마음 놓고 대략적인 일직선을 만든 후 나사를 박으면 된답니다 



그리고 사실 이부분이 설치 하면서 가장 힘들었어요

생각보다 잘 들어가지 않아서 굉장히 세게 밀어 넣어야 하더라구요

넣다가 저 핀이 부서지면 어쩌지 할 정도로 세게 밀었더니 쏘옥 하고 들어가더라구요

저 핀은 쇠덩이 입니다 여러분의 힘으로 절대 부서지지 않으니 안심하고 힘을 주시기 바랍니다ㅋㅋㅋ

그럼 정말 말도 쏘옥 하고 고정이 되어서 정말 떨어질 일이 없구나 생각이 들거에요



설치가 완료된 모습이에요

하얀벽지라서 하얀색 콤비 블라인드도 잘 어울리는 군요

확실히 창문을 하얀색 커튼으로 가리니깐 집이 더 정돈되어 보이고 화사해진 느낌이에요

창문이 그리 예쁘지 않아서 좀 너저분해 보였는데 커튼 덕분에 깔끔함을 찾았어요

커튼 하나로 집이 화사해지고 심플해짐을 느낄 수 있을거에요

집의 인테리어는 역시 하얀색이 대세네요ㅋㅋㅋ

자취방 인테리어 감각이 없어서 고민한다면 우선 흰색으로 한다면 실패는 안합니다ㅋㅋㅋ


[위 포스팅은 내 돈 주고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후기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