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김포공항 에서 제주도로 국내선 이용 방법 리뷰 입니다(이스타 항공)

by 지구별여행쭌 2017. 3. 13.


제주도로 가는 가족여행을 위해 

저랑 동생은  김포공항으로 갔어요!!

국내선은 처음이라서 어떻게 진행되나 궁금했는데... 국제선 보다 훨씬 간결한것 같아요!

김포공항 도착하자마자 탑승수속을 하기 위해 이스타항공 체크인 하는 곳으로 갔어요

(김포공항에는 넉넉하게 1시간전에 도착하는게 좋아요)

한 라인에 국내선 항공사가 한번에 다 있어서 찾기도 쉽고 편했어요

그리고 국내선은 신분증 한장만 있으면 체크인 가능해요!!

(여권, 예약번호, 티켓번호 모두 필요 없어요!!!!)


위탁 수화물 무게는 15kg 이하 까지 가능해서 (이스타항공이라 15kg 이고 항공사 마다 다름)

25인치 캐리어를 가져왔지만 충분했어요 (3박 4일이라 ㅎㅎ)

탑승티켓을 가지고 출국장으로 출발~


국내선도 국제선과 마찬가지로 티켓을 확인하고 출국장으로 가요

그리고 출국장에서 국제선과 똑같이 물건들을 다 바구니에 담아서 

위험 물질을 소지했는지 확인을 해요

(국내선이라 이런것도 없을줄 알았음...이렇게 철저하니 좋군요!)

출국 심사를 다 하고 나오면 이렇게 비행기 타는 곳이 나와요

제가 갈때는 성수기가 아니라서 출국심사도 5분이면 끝났던것 같아요

그리고 여기 비행기 타는 탑승구에서 비행기 탈 시간을 기다렸어요

12번 탑승구인데 비행기 출발시간 20분 전쯤 부터 탑승 시간이에요!

저희 비행기는 바로 앞에 있지 않고 버스를 타고 가야 하네요

처음에는 저가 항공이라서 그런가...?

생각했는데 부모님이 타고 오셨던 대한항공도 이렇게 갔다고 하네요

공항 사정에 따라 다른것 같아요

버스를 타고 비행기 있는 곳으로 슝슝

저기 이스타 항공이 보이네요

이스타 항공으로 이렇게 직접 걸어서 올라가요


이렇게 타는게 왠지 모르게 더 느낌적으로 멋있다는 느낌!

이렇게 비행기도 찍을수 있구요 ㅎㅎㅎ

이스타 항공 내부는 이렇게 되어 있어요

비행기가 생각보다 깨끗하고 시설이 좋았어요

저가 항공이라고 서비스나 장비까지 저가는 아니라는 점!!

이스타 항공은 유니폼도 세련되어 보이고 이쁘구요

승무원들도 친절해서 좋았어요 ㅎㅎ

비행기를 타고 내려다 본 한반도!!

한국이 내려다 보이니 신기하더라구요

그리고 비행중 기내식은 없어요 ㅎㅎㅎ

드시고 싶다면 따로 돈내고 사먹어야 해요 (맥주도 당연히 사먹어야 하구요)

그리고 어느덧 도착한 제주 아일랜드!!

김포에서 제주까지 1시간 10분 걸리네요 ㅎㅎ

드디어 착륙한 제주도!!

배타고는 몇번 와봤지만 비행기 타고 오니까 이상하게 더 설레네요 ㅋㅋㅋ

제주 공항 도착!!


제주도에 내리자 마자 저희를 반겨주는 야자수!!

야자수가 많아서 이국적인 느낌의 제주도 입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