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도시바 칸비오 프리미엄 외장하드 실버 1TB 후기 입니다!

by 지구별여행쭌 2017. 4. 19.


외장하드를 사기 위해 여러 외장하드를 알아보던중

도시바씨게이트 외장하드가 대체적으로 평이 좋더라구요

디자인이 좀더 심플하고 좀 더 최신 제품인 도시바 외장하드를 사기로 결정 했어요

도시바 칸비오 프리미엄 (canvio premium) 1TB 를 9만원 좀 넘게 인터넷에서 샀어요



구성품으로는 이렇게 도시바 칸비오 프리머엄 외장하드보호케이스, usb3.0연결선, c-type 연결 악세사리를 줬어요

다른건 다 필요 없고 보호 케이스가 꽤 튼튼해 보이고 고급스러워서 맘에 들었어요



그리고 외장하드도 이렇게 메탈로 심플 해서 너무 이쁘네요

저 위에 led 불빛도 들어오는 것도 고급스러워 보이구요

씨게이트 외장하드는 이런 심플한 맛이 없죠ㅠ

그래서 도시바꺼가 더 맘에 들었어요



맥북 아이폰을 써서 그런지 이런 메탈로 깔맞춤 하는 느낌이에요

제가 아이폰하고 맥북을 외장하드와 비교하여 볼게요



아이폰 6랑 비교하면 이런 느낌이에요

아이폰6는 케이스 빼면 저렇게 얇은데 두께가 한 두배 좀 넘게 차이나는듯?


칸비오가 생각보다 그래도 얇더라구요

그래도 외장하드인데 말이죠



크기도 비교해보면 아이폰6보다 높이는 더 작아요

아이폰과 칸비오는 거의 면적은 비슷해 보이네요

아이폰6 플러스도 아닌데...플러스랑 비교했으면 더 크게 차이 났을것 같아요

정말 프리미엄이라서 그런지 얇고 세련된건 인정!!



2015년산 맥북프로 13인치랑 비교해볼게요

칼라는 살짝 더 따듯한 느낌이네요

애플사와 같은 실버 메탈 재질인데도 말이지요ㅎㅎ

약간 골드 느낌이네요 실제로 보면 그렇지는 않아요



그리고 선은 이렇게 usb 3.0 (요즘은 기본이겠죠?)

usb3.0은 이렇게 파란색으로 되어 있어요 

물론 컴퓨터에 꽂는 usb포트도 파란색으로 되어 있다면 usb 3.0을 지원해서 빠르게 전송이 가능해요

자신의 노트북 혹은 컴퓨터가 usb3.0까지 지원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대부분 있을거에요)



맥북하고 연결한 모습이에요

맥북이랑 칼라가 맞아서 이쁘네요 ㅋㅋ

맥북 프로 중급형이라 256GB 밖에 안되어서 외장하드는 정말 필수에요!!

맥북 유저들에게는 말이죠

요즘 노트북들도 ssd 저장공간을 많이 지원하면서 가격 때문에 용량이 적게 출시 되는게 많을 거에요

부족한 용량에는 정말 외장하드가 필수랍니다^^


연결되면 LED 불빛이 파란색으로 들어와요

이 부분이 미래적인 느낌이라서 정말 이뻐서 구입한 도시바 칸비오 프리미엄 이에요

외장하드 살거라면 도시바 시리즈가 괜찮은듯 해요

하지만 안타까운 점은 현재 도시바가 매각 단계를 밟고 있어서 외장하드 부분도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앞으로 서비스는 잘 받을수 있을지....미지수 이지만 그래도 그 부분만 뺀다면 정말 좋은 외장하드 인것 같아요


[본 포스팅은 직접 구매하여 쓴 솔직한 후기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