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뷰소닉 VX 3209-2K 모니터 리퍼지만 리퍼 같지 않은 가성비 최고 모니터 입니다

by 지구별여행쭌 2017. 5. 23.


g마켓에서 뷰소닉 VX 3209-2K 리퍼 제품을 행사로 팔고 있어서 사게 되었습니다

그전에 래안텍 모니터가 색감이 좋지 않아서 반품하고 고심 끝에 완성도가 높은 제품을 사야 겠다고 마음 먹었어요

그러던 와중에 눈에 띈게 바로 뷰소닉 VX 3209-2K 모니터 에요

원래는 거의 40만원 하는 뷰소닉의 모니터를 리퍼 라는 이유로 289,000원에 살 수 있었어요

사실 리퍼라서 걱정이 많았다 하자가 있어서 반품한 제품을 팔았을까봐 노심초사 하였어요

정말 제품이 문제가 있다면 뷰소닉 서비스센터에서 액정을 교체해준다는 말을 듣고 모니터를 사게 되었어요



배송은 매우 빨랐어요 거의 다음날 모니터가 왔으니 까요

리퍼라도 해도 포장이 매우 잘되어 있어서 받는 순간 안심이 되었어요

그리고 왠지 모르게 뷰소닉의 앵무새 로고가 믿음을 주는 느낌이였어요




개봉을 하려고 보니 개봉 스티커가 뜯겨지지 않은 상태로 왔어요

리퍼라서 이미 한번 개봉이 된 후라고 생각했는데 의외였어요

몇몇 후기를 보니 뜯겨진 상태로 왔다고들 하는데 왜 내꺼는 뜯겨지지 않은거지?

리퍼라도 새것 같은 느낌이 들정도로 스티커의 상태가 양호했습니다ㅎㅎ




구성품은 매우 심플 했습니다

모니터 그리고 전기코드, hdmi선, 그리고 모니터 조립할 부품

그런데 전기코드에 그 직사각형 모양의 베터리 같은게 안보이는 겁니다


 


보통 컴퓨터나 모니터 같은 큰 전자제품 전기코드에 달려 있는게 없어서 한참 찾았어요




그런데 뒤를 보니 코드를 바로 연결 하더라구요

전기 어댑터? 그런게 없이 바로 연결하는게 신기하더라구요

선이 다른 구성품 연결없이 한선이라서 더 깔끔해서 좋았어요



그리고 모니터 받침대를 조립을 해보겠습니다

신기하게 다른 모니터들은 조립이 복잡하고 어렵게 되어있는데요

뷰소닉 모니터는 나사도 없이 바로 끼워서 넣으면 되더라구요 (아래 받침대는 나사 2개 필요)

그런점이 중소기업 제품하고는 아무래도 질적으로 다른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조립을 하고 책상위에 올려 보았어요

하지만 생각보다 하얀색 모니터라 실망했어요

쇼핑몰에서 봤을 때는 왠지 모르게 메탈 같은 느낌이랄까?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검은색 바디의 모니터를 선호하기 때문에 디자인 면에서는 만족 스럽지 않네요

하지만 제 친구가 모니터를 보고는 하얀색 모니터가 자기 취향이라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취향에 따라 다를듯 해요 ㅎㅎ




모니터의 화룡점정은 바로 이 뷰소닉 로고에요

혼자만 칼라야 ㅋㅋㅋ

메탈 위에 있는게 너무 예쁘더라구요

맥북의 사과 같은 느낌이랄까? 로고가 참 감성적이면서 예뻤어요



그리고 저의 맥북프로와 연결해 보았습니다

드디어 맥북 프로 듀얼모니터를 쓰게 되었네요

HDMI 로 연결 하였는데 아주 잘 나왔어요

명암비도 맥북이랑 거의 비슷했고, 다만 화면이 맥북에 비하여 좀 어두웠어요

워낙 래티나 디스플레이가 좋다 보니 이런 부분은 따라갈 수가 없군요




하지만 칼라면에서는 맥북의 래티나와 거의 비슷했어요

맥북프로에서 밝기 조정을 두단계 낮추면 거의 같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ㅎㅎ

어차피 너무 밝게 쓰면 눈도 나빠져서 밝기를 조금 낮춰서 쓰는데

이런 부분은 크게 염려되진 않았어요




네이버에서도 이렇게 명암비가 잘 보이더라구요

아주 살짝 파란빛이 띄기는 하지만 색상 조정하니까 좀 더 낫더라구요


그래도 맥북의 래티나 디스플레이와 이정도 비슷한것만으로 괜찮은 모니터 같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리퍼다 보니 불량화소가 있을까 했지만...

아니 이럴수가 불량화소는 없더라구요

제품에 흠집도 없었는데...왜 이 제품이 리퍼인지 모르겠더라구요

스티커가 봉인 되어 있는거 보니 새제품인것 같은데 혹시 새제품을 잘못 보낸건가?




그리고 검은 화면에서 불은 끈 상태에서 빛샘이 있는지 확인해 봤어요

아랫면에서 빛샘이 아주 살짝 보이긴 했지만 이정도는 양호 했어요

카메라로 찍으니 더 선명하게 보이는데 실제로는 거의 안보이더라구요

빛샘도 이정도면 없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화면도 선명하게 잘 나오고 리퍼라는게 의심스러울 정도로 괜찮은 모니터 였습니다

다만 하얀색이라는게 저는 별로 맘에 들지는 않지만 여성분들은 좋아할 것 같네요

화면도 잘 나오고 색감도 좋아서 리퍼로 잘 샀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위 포스팅은 직접 구매하여 쓴 솔직하 후기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