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오스트리아,이탈리아 여행 [10박11일]

비엔나 숙소 추천 체크 비엔나 프리미엄 아파트먼트(CheckVienna - Premium Apartment) 2박 동안 후기

by 지구별여행쭌 2017. 12. 17.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4인 가족의 숙소를 체크 비엔나 프리미엄 아파트먼트에서 머물렀어요

제가 숙소를 결정하면서 고려한 요인은 1.시설2.교통 3.거리 였어요

이 3가지 요소가 어느정도 충족 되는 곳은 바로 여기 였어요

우선 다른 호텔보다 깨끗함과 모던한 느낌 그리고 시설 면에서는 매우 훌륭한 숙소였어요

하지만 호텔이 아니라 아파트먼트이기 때문에 무인으로 이용 된다는 점을 꼭 숙지하고 가세요

건물로 들어가는 출입문 바로 옆에 체크비엔나라고 적어진(위 사진) 기계가 있는데 여기에 번호를 입력해야지 방키가 나옵니다

마치 방탈출 게임 같이 코드번호를 알아야지 숙소 방문키를 얻을 수 있죠

얻는 방법은 저 코드번호를 알아내도록 셀프 체크인을 해야 한다는 것이에요

셀프체크인을 하는 사이트 링크는 이메일로 날라와요

영어로 되어 있어서 스팸으로 걸려져 있을수도 있어서 잘 확인해 보세요!!

저는 호텔스닷컴에서 예약하고 이게 끝인가 하고 생각안하고 있다가 하루 전날 메일을 확인하고 겨우 알았어요

메일 확인 안했으면 정말 가서 헤맬 뻔했죠ㅠ

이메일로 날라온 체크인 링크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떠요

여기에 숙소에 묵게되는 인원들을 입력해야 해요

외국 호텔에 가면 주게되는 여권!

그걸 인터넷으로 직접 하는 것이죠!

그래서 여권번호, 생년월일, 국가, 이름 등을 적게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적게 되면 

code eingangsture(건물 출입문 비밀번호)

code schlusselbox(숙소 키가 들어있는 키박스 번호)

를 알게 됩니다 이걸 꼭 적어놓고 가셔야 도착했을 때 순조롭게 들어갈 수 있어요


어찌 보면 무인 시스템이라 편하기도 하면서도 익숙하지 않으면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더라구요

호텔 출입문 앞에서 코드번호 입력하여 키를 받아 낸 후 호텔출입문 비밀번호를 눌러서 숙소 안으로 들어왔어요

여기 체크 비엔나 프리미엄 아파트먼트는 5층건물을 다 쓰고 있더라구요 (지하 1층은 짐보관, 휘트니스센터,창고 등이 있음)

또한 이 건물에는 1층이 (유럽식으로는 0층) dm 쇼핑몰이 있어서 먼가 안심이 되는 건물이였어요

숙소 안으로 들어가니 숙소는 사진보다 생각보다 넓었어요

4명이 쓰기에는 정말 충분 하고도 남았죠!!

6명 정도도 충분히 쓸것 같은 크기!!

그리고 이렇게 부엌도 있어요

커피포트, 가스렌지, 전자렌지, 포크, 와인따개 등등 없는게 없었어요

후라이팬만 없는듯...!!

그리고 리모델링을 한지 얼마 안된것 같이 너무 깔끔하고 다 1~2년 정도 밖에 안된것 같더라구요

우선 모든게 청결하고 좋았어요

그리고 클림트의 나라 같이 색채가 예쁜 그림들이 걸어져 있어서 더 화사해 보이고 좋더라구요

인테리어가 잘 되어 있고 어떤 호텔보다 가장 넓었던 것 같아요

사진에서는 안보이지만 숙소에서 들어온 현관 부터가 참 넓은 숙소!!

그리고 방이 하나 더 있어서 더블침대가 2개!!

그리고 2명씩 나눠서 잘 수 있어서 개인공간으로 충분 했죠

또한 방에도 난방기가 되어 있어서 따뜻하게 잘 수 있었어요

보통 유럽방들이 좀 추운데 여기는 들어올 때 부터 난방 틀어놓고 있어서 참 따뜻하더라구요


그리고 안내데스크가 없어서 짐 보관을 어떻게 할까 싶었지만!!

여기 직원에게 짐을 맡기고 싶다고 메일을 보내놓으니 마지막 날 오전 9시에 문을 두드구요

그리고는 짐을 맡길 방 키를 주었어요

이 키로 저 방에 짐 보관하고 체크아웃 할 때 키는 키 박스에 넣고 가 달라고 하더라 구요

그래서 비엔나 2박3일 마지막 날에 짐 보관하고 다녀 왔어요 ㅎㅎㅎ

비엔나에 2박 동안 머물면서 방도 넓어서 숙소 안에서 와인이랑 이런거 사서 먹기도 좋았고 너무 만족한 숙소였어요


체크 비엔나 프리미엄 아파트먼트


시설 : 10점

모든게 깨끗하고 넓고 좋았다 여기서 쭉 살고 싶을 정도로 좋음!

친절함 : 8점

무인이기 때문에 소통하기 어려운 점 때문에 2점을 뺐지만 직원분은 매우 친절했어요

비록 영어를 잘 못하였지만 최대한 친절하게 해주었어요

위치 : 8점

공항에서는 한번에 가는 s 기차가 있어서 올 때는 매우 편했어요

하지만 중앙역에서 간다면 1.4km 거리라 따로 트램을 타고 가야 할 것이에요

또한 구시가지 까지도 1.5km 정도로 가까우면서도 애매한 거리이다 걸어가긴 좀 벅차지만 71번 트램으로 항상 편하게 이용 했어요

벨베데레 궁전 바로 옆이라 벨베데레 가기에는 매우 용이 했어요


총평

시설은 매우 좋으나 위치는 걸어 가기는 애매하고 교통편과 거리는 매우 좋았어요

호텔이 아니라 조식이 없고 들어가는데 번거롭다는 점 빼고는 매우 좋은 숙소 였어요

또한 4인 가족이 묵기에 괜찮은 호텔이 얼마 없다는 점을 생각하면 매우 만족스러운 숙소 였어요


호텔스닷컴에 나온 링크

https://kr.hotels.com/ho398547/?tab=description

[위 포스팅은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솔직한 후기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