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캐논 15-45mm 렌즈로 찍은 유럽여행사진! 여행용 캐논 카메라 렌즈 추천 (22mm비교)

by 지구별여행쭌 2018. 1. 13.

지구별 여행쭌 입니다 ㅎㅎ

오늘은 카메라 렌즈에 대해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사진을 전문적으로 찍는게 아니라면 기본 렌즈나 저렴한 단렌즈 정도로

사진기에 입문을 하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 캐논 렌즈 중에서 항상 고민 이였던 22mm 캐논단렌즈 와 15-45mm 캐논기본렌즈

대해서 가장 큰 고민 일거에요!

특히 여행을 갔을 때 어떤 캐논 렌즈가 적합 할까요?

저는 22mm로 동유럽을 그리고 15-45mm 로 이번에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여행을 다녀왔어요


하지만 22mm로 다녀왔던 동유럽 여행이 너무나 아쉬워서 이번에 15-45mm 캐논 렌즈를 사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유럽여행에서는 넓은 화각의 배경이나 건물들을 많이 찍게 되는데요

22mm는 확실히 넓게 찍혀지지 않아서 답답한적이 많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넓게 찍고 싶을 때 항상 스마트폰을 들어야 했던 안타까움이......

그래서 그때 화각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껴서 심도고 나발이고 일단 답답하지 않게 다 담고 싶다는 생각으로

15-45 캐논렌즈로 유럽여행을 다녀오게 되었어요


백문이 불여일견 이듯이 

실제 찍은 사진으로 보는게 가장 눈에 와 닿겠죠?ㅎㅎ

캐논 m3 에 15-45mm렌즈로 찍었구요

자동모드이고 후보정 안한 유럽여행사진 원본 입니다!

(블로그에 올리면서 사진이 깨지는 현상은 감안하시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길거리]

차가 빨리 지나가서 빨리 찍느라 힘들었지만 그래도 잘 찍혔네요 

확실히 캐논 m3 라면 자동초점이 느려 답답한면이 많아요 특히 이런 상황일 때는 캐논 m5로 바꾸고 싶어져요ㅠ


[오스트리아 비엔나 길거리]

캐논 m3의 초점 느린점만 빼면 색감이나 이런건 참 잘 잡아내요

트램의 빨간 느낌과 햇살의 표현이 캐논의 감성 답네요 


[이탈리아 비엔나]

수상의 도시 비엔나의 물과 하늘을 잘 표현하는 렌즈에요!

날씨가 맑으면 어떻게 찍어도 참 잘찍혀요

역시 빛의 중요성!


[이탈리아 비엔나 부라노섬]

부라노의 예쁜 색감들을 잘 표현하고 있어요


특히 물결이 이렇게 아름답게 찍혀서 미러리스로는 물결 찍을 맛이 나더라구요 


[이탈리아 피렌체 조토의종탑]

낮 뿐만 아니라 야경도 참 잘 찍혀요

아이폰으로는 잘 안나오는 이런 야경은 캐논 m3 15-45 렌즈로 잘 잡아주죠

그리고 22mm 렌즈였다면 이렇게 넓은 화각이 힘들어요

이런 사진을 위해 여행 갈 때는 15-45 렌즈가 필요합니다!!


[이탈리아 바티칸 올드브릿지 젤라또]

15-45 렌즈가 기본렌즈지만 그래도 이 정도 아웃포커싱은 잡아내요 ㅎㅎ

물론 22mm로 찍었다면 정말 심도 장난 아니였겠지만 이정도여도 만족스러워요

사실 이런 사진은 아이폰 푸디 카메라 어플이 더 잘잡아내는 것 같기도 함 (색감 정말 예술)


[이탈리아 로마 스페인광장]

인물 사진은 어떨까요? 사실 그렇게 많은 아웃포커싱 느낌을 내지는 못해요

하지만 나름 자연스럽게 배경과 함께 잘 찍히는 듯 해요

사실 22mm 렌즈로 찍어도 이거와 크게 다르지 않아요ㅠ


그래서 과감하게 여행갈 때 22mm렌즈를 포기한 이유에요

정말 예쁜 인물 사진을 찍고 싶다면 망원렌즈나 50mm 렌즈 정도는 가져가야 만족스러운 사진이 나오지요

하지만 만족과 함께 다른것들을 포기해야 하니 선택은 개인의 몫이라고 봅니다


[이탈리아 나폴리]

남부로 와서 비가 갠후 해가 뜨려고 하는 길거리를 찍었는데 남부만의 느낌이 있는 것 같아요

확실히 다른 사진과 느낌이 묘하게 다름


[오스트리아 비엔나 맥도날드]

유럽에서 찍은 음식 사진은 어떨까요?

대부분 어두운 조명이라 밝은 곳은 맥도날드 밖에 없었네요ㅠ

음식 사진 같이 가까이서 찍는 사진은 확실히 22mm와 차이를 느낄 수 있었어요

22mm는 이런 음식 사진은 기가막히게 아웃포커싱 해버리거든요

하지만 전체 음식 사진을 찍는 거라면 15-45 렌즈도 괜찮은 것 같아요


[이탈리아 남부 소렌토]

자연과 유적지의 모습은 이런 느낌으로 찍어졌네요ㅎㅎ

몇대의 차만 지나가는 여유로운 소렌토의 모습이 참 아름답더라구요


[본 포스팅은 직접 사서 직접 찍은 솔직한 후기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