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오스트리아,이탈리아 여행 [10박11일]

[이탈리아/베니스 여행코스]4-1 야간열차 타고 베니스 도착! 바포레토 24시간권 끊고 고고

by 지구별여행쭌 2018. 1. 17.


지구별 여행쭌 입니다!!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여행 4일차!!

드디어 야간열차를 타고 베니스에 도착 했어요


베니스 4일차 일정이구요 ㅎㅎ


비엔나에서 야간열차를 타고 아침에 베니스에 도착 했어요

도착 1시간 전에 승무원이 조식을 가져다 주었어요 ㅎㅎ


이제까지 먹은 야간열차 조식 중에 제일 좋았음(그래봤자 2번 밖에 안타봄)

야간열차 조식으로 아메리카노에 맛있는 빵과 버터, 쨈 등등!!

저 빵 먼지 모르겠는데 딱딱하지 않고 맛있었어요!!


아침 8시 30분에 도착한 베니스!!

전날 야간열차에서 2시간마다 자다 깨다를 반복해서 피곤했는데

베니스를 보자마자 잠이 확 깼어요

정말 보기만 해도 설레게 하는 베니스의 풍경이에요ㅠㅠ

저렇게 배가 다니고 여유로운 도시는 여기 밖에 없을 거에요


아침 8시 30분에 도착했기에 먼저 짐을 맡기로 예약했던 호텔로 갔어요

저희는 역 바로 옆에 있는 HOTEL ABBAZIA 호텔로 예약했어요

역에서 1블록만 가면 있는 5분 거리의 호텔이라 좋았어요!!

[여행10박 중에 가장 기분 좋게 머물 렀던 호텔이에요 서비스, 시설 다 짱짱]


체크인은 오후 2시부터 라서 먼저 짐을 맡기고 간단히 화장실을 이용 했어요

1층에 공용 화장실이랑 쇼파 등이 크게 있어서 로비에서 쉬기 좋았어요

더욱이 가장 우리를 기분좋게 했던것은 직원의 친절한 서비스!

베니스 첫 일정 부터 기분이 매우 좋았어요



호텔에서 나와서 베니스 산타루치아역 바로 앞에 있는 바포레토 승강장이에요

바포레토는 베니스의 수상 대중교통이에요

베니스에서 어딜 이동하든 대중교통은 무조건 이 수상버스(바포레토)를 타야 해요


저희는 무라노, 부라노 섬을 다녀와야 하고 또 베니스 산마르크광장 등이 있는 중심지도 

바로 이 바포레토를 타고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24시간 권을 끊었어요


바포레토 1회권 - 7.5유로

바포레토 24시간권 - 20유로

이기에 3번 이상 탄다면 24시간이 훨씬 유리해요!


바포레토로 무라노나 부라노 가는 방법은?

구글맵으로 길찾기 하면 정말 친절하게 다 나와요ㅎㅎ

어느 정거장에서 몇분에 오고 몇시에 도착하는지 까지!!

여행의 필수 어플이죠 구글지도!


우선 무라노에 도착했어요

베니스에서 부라노 가는 중간에 무라노가 있기 때문에 부라노 가시는 분들은 여기 들려서 잠깐 보고 부라노섬 으로 가요

무라노에서 내릴 때 Murano Colonna 역에서 내려서 Murano Faro 역으로 가는걸 추천드려요

그럼 무라노를 구경하면서 부라노 가는 승강장까지 자연스럽게 갈 수 있어요

무라노 섬은 곳곳에 유리공예 작품과 상점들이 있어요

한적해서 걷기 좋은 섬인것 같아요


여기서 이렇게 사진 한컷 찍고!!

무라노에서 잠깐 둘러보고 부라노 가는 승강장으로 다시 향했어요


부라노 가는 배는 12번만 가니 부라노 가는 배가 어느 승강장에서 오는지 잘 보고 타야 해요 ㅎㅎ


부라노 편은 다음번 포스팅에서 올릴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