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오스트리아,이탈리아 여행 [10박11일]

이탈리아 베니스 숙소 추천! 역하고 가까운 호텔 아바지아 (ABBAZIA HOTEL)

by 지구별여행쭌 2018. 2. 4.


베니스에서 숙소를 고를 때 가장 많이 망설여질거에요

베니스에는 깔끔하고 현대적인 호텔도 없고 또

일반 도시랑 구조가 달라서 자칫 숙소를 잘못잡으면 고생을 하기 때문이에요



베니스의 지도는 이렇게 되어 있는데요

베니스 산타루치아역에서 내려서 최대한 다리를 안건너는 숙소로 정해야 편합니다

거리도 거리지만 아치형 다리를 캐리어를 끌고 넘어가기가 생각보다 힘들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저기 지도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있는 호텔들이 가장 인기가 많아요


제가 이번에 다녀온 호텔은 호텔 아바지아(hotel abbazia) 에요

지도에서 빨간색 점으로 표시된 곳인데 역 바로 옆이라서 위치가 상당히 좋았어요




이렇게 베니스 산타루치아 역을 나오면 이런 모습인데요

여기서 왼쪽으로 꺽어서 50m 정도 가면 왼쪽편에 골목이 보여요




그골목을 따라가면 이렇게 아바지아 호텔이 보여요

나름 3성짜리 호텔이고 또 호텔어플에서 평점도 4점대를 쭉 유지하는 등 

평들이 좋아서 아바지아 호텔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호텔 입구는 이렇게 생겼구요 보기에는 허름해 보인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나름 르네상스풍으로 인테리어 등을 간직하고 있는 것 같았어요

그런점이 베니스만의 매력일지 모르겠네요 ㅎㅎ




들어가자 마자 직원 분들이 유쾌하게 맞아주었어요

너무 친절하고 사람들이 다 좋아서 첫인상이 좋았어요


저희는 야간열차를 타고 와서 아침 8시 30분에 도착하여서 짐만 맡길 수 있었어요




숙소안으로는 못들어가지만 1층에는 이렇게 깨끗한 공용 화장실이 있어서 사용할 수 있었구요

 



로비는 이렇게 쇼파들이 놓여 있고 쉴 수 있었어요

사진으로 보면 너무 오래되어 보여 라고 생각 할 수 있는데

실제로는 르네상스 느낌으로 일부러 꾸며놓은 듯하게 매우 깔끔하고 잘 정돈되어 있었어요

마치 예전 시대의 호텔에 온듯한 느낌이랄까!?

깨끗하고 좋았어요




체크인 전에는 이렇게  카운터 옆에 짐을 맡길 수 있어요

바로 옆이 직원 카운터라 짐 도난 염려는 없어 보였어요 ㅎㅎ

그리고 나서 오후 2시 쯤에 체크인을 하러 왔어요




이런 느낌으로 각 층마다 되어 있는데 이런 느낌이 너무 깨끗하게 잘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저희는 4층이였는데 직원 분이 친절하게 캐리어를 옮겨주셨어요




이렇게 4층 복도를 따라 가서 방으로 들어가요 ㅎㅎ

직원 분이 진짜 너무 친절하고 좋아서 캐리어 옮겨주는데 팁도 줬어요

직원분이 마치 비정상회담에 나오는 오헬리엉 같은 느낌이였는데 

항상 웃으면서 너무 친절해서 정말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팁을 처음으로 줘봤어요

직원분이 친절하니 그날 하루 기분이 다 좋았던 것 같아요





안에 방은 이런식으로 되어 있어요

4인가족이라 4개의 침대가 있구요

그리고 천장도 높고 정리정돈도 매우 잘 되어 있고 깨끗했어요


들어오니 좋은향도 나서 좋았어요

관리가 참 잘되어 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침대 양옆에는 공간도 충분하고 나름 넓었구요

침대 맞은편에는 테이블도 있어서 앉아서 머 먹기에도 좋았어요

그리고 침대 앞쪽을 사진으로 안찍었는데 공간도 꽤 있어서 충분히 넓었어요!




욕실은 이런식으로 되어 있어요

샴푸랑 바디도 비치 되어 있고 깔끔하고 고급스러웠어요




그리고 아침에 조식이 제공 되는데요

1층으로 내려가시면 이렇게 조식이 셋팅 되어 있어요

이탈리아에서 갔던 호텔 조식중에 제일 잘되어 있었어요!!

일단 음식들도 다양하게 많이 있고 다 맛있더라구요




이렇게 아침을 커피랑 빵을 먹으며 시작했어요ㅎㅎ

커피포트는 자리에 앉으니까 하나 셋팅 해주더라구요!




그리고 1층에 이렇게 넓고 예쁜 정원이 있어요

진짜 정원하나는 끝내주게 이쁘게 잘 해놓은듯 해요

조식 먹고 나서 여기서 잠깐 쉬다가 체크아웃 했어요ㅎㅎ



총평


거리: 역에서 3분 거리로 매우 가까움

시설: 르네상스 느낌이라 생소하지만 깔끔하고 관리를 잘해 놓아서 깨끗함

서비스: 직원 분들이 너무 친절하다 그리고 항상 웃는 상에 행복해 보인다

조식: 음식도 맛있고 여러가지 있으며 매우 좋았음


11박 동안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여행하면서 가족들에게 물어보니

여기 숙소가 제일 좋았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모든 면에서 가장 좋았던 숙소였어요


[위 포스팅은 직접 숙박하여 작성한 솔직한 후기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