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오스트리아,이탈리아 여행 [10박11일]

[빈/비엔나 2박3일]2-1겨울에 빈에 가면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려있는 쉰부른 궁전

by 지구별여행쭌 2017. 12. 20.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온지 2일차 에요!!

비엔나의 대표 관광지인 쉰브른 궁전에 갈거에요

아침 8시에 숙소에서 나왔어요

왜냐하면 전날 저녁에 잠을 자는데 EE유심으로 연결한 핸드폰으로 정체모를 중국인이 전화가 왔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가족들은 새벽 1시에 잠이 깨고 그 뒤로 잠을 거의 못잤어요ㅠ

이런 불상사가...그래서 의도치 않게 일찍 밖으로 나오게 되었어요

8시에 비엔나 숙소 앞이에요 ㅎㅎ

오늘 하루 저의 여행 일정입니다 ㅎㅎ


그래도 벌써 해가 떠서 밝더라구요

비엔나는 11월에 해가 너무 빨리 져서 차라리 아침 일찍 이동하는게 가장 효율적인것 같아요

저희 숙소는 벨베데레 궁전 옆인데요

쉰부른 궁전에 가려면

한번에 가는 열차가 없어서 트램 탔다가 지하철로 갈아타야 했어요

트램 타고 가는건 정말 색다른 경험이기 때문에 항상 즐거워요 ㅋㅋ

여기는 트램이나 지하철 모두 수동문이에요

저기 버튼 보이시죠? 저거를 눌러야 문이 열린답니다!!

그리고 표는 트램 안에 기계에 티켓을 마킹 하거나 아니면 표를 가지고 있으면 되요

따로 확인은 하지 않더라구요!

그래도 양심껏 대중교통 티켓은 끊고 다니도록 합시다!

한번 갈아타서 지하철  u4로 왔어요

쉰부른 궁전역은 지하철 U4  schonbrunn 역에서 내리면 되요 ㅎㅎ

오스트리아 빈/비엔나 교통은 U(U1, U2...) S(S1,S2...) 그리고 트램으로 나눠지는데요

U가 지하철이라고 보면 되구요 S는 비엔나 외곽을 도는 기차에요

S는 기차긴 하는데 거의 지하철 같이 탈일이 많고 타는 방식도 똑같아요 ㅎㅎ

지하철을 타고 드디어 쉰브른 궁전 역에 도착했어요

날씨가 살짝 흐릿흐릿 ㅠ

비가 올 것만 같은 날씨에 우울

날씨가 이래서 그냥 안갈까 하다가 갔는데 

결론적으로는 가길 정말 잘했다고 생각이 드는 곳이 였어요

쉰브른 궁전이 눈 앞에 딱!!

저 건물이 쉰부른 메인 건물인데요 

이게 다가 아니라 그 뒤로도 궁전이 쭉 있어요

다른 건물은 안들어가 보는데 저 건물은 들어가 봐야하는게 바로 합스부르크 왕가가 살았던 궁전이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티켓을 끊으면 안에 있는 합스부르크 왕가가 살았던 방과 서재, 욕실, 회의실 등등 다양한것을 볼 수 있어요

저기 들어가는 티켓은 총 2가지가 있어요

임페리얼 투어(35분 소요) 14.2 유로

그랜드 투어(50분) 17.5유로

이렇게 2가지 티켓으로 나눠져 있어요

티켓을 끊는 방법은 저 건물 안에 들어가면 키오스크 같은게 있는데 거기서 결제하면 되요

저는 임페리얼 투어로 해서 봤는데 그래도 왠만 한거는 다 보는 것 같아요


안으로 들어가면 합스부르크왕가의 방이나 그림들은 사진을 못찍게 하기 때문에 못 찍었어요

그리고 들어갈 때 오디오 가이드를 주는데요 

한국어도 지원을 하고 설명이 매우 잘 되어 있어서 관심이 없어도 재미있게 관람하실수 있을거에요

오디오 가이드는 제가 가본 곳 중에 가장 조작이 편하게 잘 되어 있는 듯 해요

(예전 루브르 박물관 갔을 때는 닌텐도 같은거 줬는데 조작하는게 어렵고 복잡해서 잘 못 썼었어요ㅠ)

그리고 쉰브른 궁전은 오디오 가이드를 들어서 그런지 정말 안에 내부 보고 설명 듣는게 너무 유익하고 재밌어서 

비엔나 오면 꼭 들려야 하는 곳이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관람을 마친 후 쉰브른 궁전 뒷편으로 갔어요

가면 이렇게 앞에 큰 정원이 있고 뒷편 언덕 위에 작은 궁전이 더 있어요

그리고 양 옆으로도 숲길 같이 잘 되어 있어서 정말 마음 먹고 전체 한바퀴 돌려면 오전 만으로는 힘들듯 해요

저희는 딱 저기 언덕만 올라가서 좀 보고 내려왔어요 

언덕 위에 올라가서 한컷 찍었어요 ㅋㅋ

11월 중순인데 날씨가 흐려서 좀 쌀쌀 하더라구요

한국의 11월 중순과 비슷할 것 같아요

내복 안입고 니트에 코트 그리고 목도리면 딱 좋더라구요

언덕에서 내려다본 쉰브른 궁전과 비엔나 전경이에요 ㅎㅎ

여기 언덕이 정말 전경 보기에는 딱인것 같아요

아마 비엔나에서 여기보다 더 높은 곳은 없을것 같네요


그리고 언덕을 내려와서 다시 쉰부른 궁전 앞!!

11월 중순인데 벌써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렸더라구요

유럽은 크리스마스가 가장 큰 명절 같은 느낌이라 다들  한달 전부터 이렇게 마켓을 열어요

그런데 11월 중순부터 열릴줄은 몰랐네요ㅎㅎ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간단히 먹을 것도 많이 팔고 공예나 소품 같은 것도 팔아요

유럽을 겨울에 간다면 이 크리스마스 마켓에 마쳐서 가면 좀더 재밌는 볼거리와 경험을 할 수 있을 거에요

전체적으로 쉰부른 궁전을 간건 정말 잘한 선택 이였고 매우 좋았던 것 같아요

비엔나를 가신다면 꼭 쉰브른 궁전을 넣는걸 강추 합니다!!


댓글